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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H로도 불리는 이 매뉴얼은 2천 쪽에 이르는 두꺼운 설명서인데,
조종석 옆 기장과 부기장의 손이 항상 닿을 수 있는 곳에 기체마다 2권씩 비치됩니다.
발견된 페이지에는
보잉 737-800 기종이 랜딩기어를 내린 상태에서
최소 동력으로 날아갈 수 있는 거리가 적혀 있습니다.
엔진 두 개가 모두 꺼진 기체를 착륙시키기 위한
필사적인 노력의 흔적으로 전문가들은 추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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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견된 매뉴얼엔 의도적으로 뜯어낸 것으로
보이는 자국도 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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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이 두꺼우니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보려고 급하게 찢어낸 듯...
매뉴얼 조각 가운데서는 물 위에 비상착륙하기 위한 절차도
일부 발견됐습니다.
'메이데이' 선언부터 사고 순간까지,
드러나지 않은 6분 사이 조종사들이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비상착륙을 대비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대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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