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11/08 9

자유와 평화에 감사하며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다져 보자 .....

미국 하버드대학교 한국관 메모리얼 처치의 벽면에는 수백명의 이름이 빽빽이 새겨져 있습니다. 1,2차 세계대전과 한국전쟁 그리고 베트남전에서 숨진 하버드대 출신들의 이름들입니다. 프린스턴대학에 가도 이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의 명물이기도 한 3백년 전통의  냇소홀에는 전쟁으로 목숨을 잃은 동문들의 이름이 빽빽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렇게 순국자들의 이름을 일일이 새기고 그 이름을 불러 주는 것은 그들의 용기와 애국심을 한 시도 잊지 않겠다는 표현입니다. 우리나라도 2000년부터 전쟁기념관 대리석 벽면에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의 이름을 새겨놓고 있습니다. 1950년에 한국전쟁이 발발했고 3년간의 피비린내 나는 전쟁터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바쳐 이 땅을 지켜냈습니다. 그렇게 얻어진 오늘 날..

미국의 핵우산을 신뢰할 수 있는가? ..... 한국도 자체 핵무기가 필요하다

https://youtu.be/dNmDyGfD2Nw?feature=shared 1. 주한미군 주둔에 부정적, 이유는 미군이 주둔하기에 한국은위치가 중국과 너무 가깝다(중국 공격 방어에 취약) 2. 미군의 주적은 중국,  북한은 한국이 스스로 지켜야한다(니들이 지키라고 전작권 양도 선호-미군의 자동개입탈피) 3. 한국이 중국의 공격을 받을시 미국은 개입할것(선호하는 방식은 주한미군 주둔보다는 한중전쟁시 도우러 오는 형태) 4. 콜비 본인은 주한미군 철수를 선호하지만 현실적으론 주한미군 철수는 어렵다고 보는듯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