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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량 세계 1위 토요타 ..... 일본 차가 고장이 안 나는 결정적인 이유

딸랑이* 2024. 2. 6. 0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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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위 판매량을 자랑하는 토요타와 그 자회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동남아시아의 토요타 차량의 충돌 테스트 문제가 밝혀지며 시작된 것 같아요

충돌테스트 조작, 에어백 테스트 조작, 연비소비효율 조작, 디젤엔진 출력 조작 등

아주 종합적이고 버라이어티한 조작들이 드러나고 있는 중인 것 같습니다

Very! 충격적이네요

 

 

도요타 본진서 성능 테스트 할때 가짜 ECU를 넣어서

테스트할때만 엔진을 쥐어짜게 만들고

양산차량에는 저출력 ECU를 넣었다고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자동차의 마력이라는게 엔진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그 마력수를 버틸 수 있게 차대 셰시 미션 등등 모든 부품들이 마력수에

맞춰 설계가 됩니다

마력이 높은 차가 비쌀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그 힘을 버틸 수 있는 강하고

좋은 부품들을 여기저기에 사용해야 하기 때문인 것이죠

 

차를 잔고장 없이 오래 타는 방법은 설계마력보다 낮은 출력으로 운행하는

습관을 갖는 것입니다 설계마력에 가깝게 자주 힘을 쓰다보면 열화가

훨씬 빠르게 일어납니다. 

 

20kg 의 아령까지만 들 수 있는 사람이 10kg 정도로 지속적으로 운동해야지

쥐어짜서 20kg으로 주구장창 운동하면 팔이 작살나는 것과 같은 원리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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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답이 나옵니다

제목에도 적어 놓은 일본차가 고장이 안난 다고 소문이 난 이유는

공식 제원에 표기된 마력수 보다 적은 마력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니

고장률이 낮을 수 밖에 없지요

 

20kg을 들 수 있는 사람에게 10kg만 들 수 있게 여유를 주는 원리로

그동안 고장률이 낮다고 소문이 난 것이었죠

사실 이런 부분은 전문 유튜버들을 통해 그동안 들어왔던 얘기 입니다

실제 마력보다 적은 마력으로 내구력을 높였다는 내용이 퍼져 있었던

상태이긴 했지만 이렇게 조작 문제로 커진건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충돌 테스트 전에 타이머를 걸어 미리 터지게 만들었다든지 

별별 더러운 조작을 많이 했던데

렉서스 포함 거의 대부분의 차에 수십년 전부터 해왔습니다

 

 

관련 내용이 오토기어와 김한용 채널에 잘 정리가 되어서

보고 올린 내용입니다

 

일단 김한용 채널이 보기가 더 편하게 정리가 되어서

이곳의 내용을 좀 추려서 올렸으니 풀영상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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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pQ7gOPZJtNA?si=FSvrm-MZb67ataT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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