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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8 5

제주 항공 기장은 역사상 최고의 동체 착륙을 했다 ..... 파일럿 유튜버

8시 59분 may day를 외쳤다이것은 버드스트라이크가 일어난 후에 고어라운드를 조치하고 외친 시각이다한 마디로 초동 조치를 끝내고 외친 mayday라는 것  거의 활주로 상공에서 착륙허가를 받았다. 비행기는 1분에 700~800ft 정도로 떨어지는 비율로 강하를 해야합니다.1분 안에 닿았다는 말은 비행기가 1000ft 아래있다 이것은 굉장히 급박했다 라는 것  사진의 각도상 다르지만 이 사진을 보면 양쪽 엔진이 버드스크라이크였을 확률이 높습니다양쪽 엔진기어가 나가면 평소 쓰는 랜딩 기어를 내릴려 해도 비행기 랜딩 기어가 내려오지 않습니다.  물론 수동으로 내릴 수도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랜딩기어는 항공기에 10~15%정도의 무게를 차지할 정도로 굉장히 무겁습니다위에 보시는 메뉴얼만큼이나 많은 수행을 해..

무안 공항 참사 현장에서 발견된 종이 조각 ..... 손으로 매뉴얼 뜯었다

QRH로도 불리는 이 매뉴얼은 2천 쪽에 이르는 두꺼운 설명서인데,조종석 옆 기장과 부기장의 손이 항상 닿을 수 있는 곳에 기체마다 2권씩 비치됩니다.  발견된 페이지에는 보잉 737-800 기종이 랜딩기어를 내린 상태에서 최소 동력으로 날아갈 수 있는 거리가 적혀 있습니다.  엔진 두 개가 모두 꺼진 기체를 착륙시키기 위한 필사적인 노력의 흔적으로 전문가들은 추측합니다. 발견된 매뉴얼엔 의도적으로 뜯어낸 것으로 보이는 자국도 남았습니다. 책이 두꺼우니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보려고 급하게 찢어낸 듯...  매뉴얼 조각 가운데서는 물 위에 비상착륙하기 위한 절차도 일부 발견됐습니다.  '메이데이' 선언부터 사고 순간까지, 드러나지 않은 6분 사이 조종사들이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비상착륙을 대비했을 것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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