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 한마디

좋은 사람을 만나는 가장 빠른 길은 내가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

딸랑이* 2024. 4. 29. 06:46
728x90
반응형

 

좋은 사람을 만나는 가장 빠른 길은 내가 바로 좋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좋은 사람이 되는 가장 빠른 길은 종일 내 안에 좋은 생각을 품는 것입니다.

 

근묵자흑(近墨者黑) 검은 묵을 가까이 하면 검어진다는 한자 성어입니다.

 

말 그대로 사람은 주변 환경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말인데 우리는 어릴때

 

부터 이 이야기를 부모님과 선생님들로 부터 귀에 못이 박히도록 참 많이

 

듣고 자랐던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좋은 친구 좋은 사람을 만나야 하고 행여 나쁜 길로 빠져 들었을땐

 

친구를 잘못 사귀어서 그렇다면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탓을 수없이 하며

 

살아 왔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다른 사람에 의해서 내가 변화

 

되고 영향을 받기 전에 내가 먼저 좋은 사람,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은 왜 못하고 살았을까요? 

 

최근 이와 관련된 짧은 수필을 읽으면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는 가장 빠른 길은 내가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맞습니다. 내가 먼저 바뀌어야만 세상도 바뀌는 것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