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살이 한마디

언제 들어도 그립고 정겨운 '나의 살던 고향은' .....

딸랑이* 2021. 2. 19. 10:34
728x90
반응형

 

'나의 살던 고향은 꽃피는 산골

 

복숭아꽃 살구꽃 아기 진달래

 

울긋불긋 꽃대궐 차리인 동네

 

그속에서 놀던 때가 그립습니다.'

 

언제 들어도 그립고 정겨운 노래 '나의 살던 고향은' 의 가사입니다.

 

이 노래 가사 중 '꽃대궐'이라는 단어가 너무도 정겨우면서 좋은데

 

복숭아꽃 살구꽃 아기 진달래와 개나리꽃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광경을 어쩜 이렇게도 잘 표현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곧 노란 개나리와 산수유 그리고 분홍 벚꽃이 피는 봄이 오겠지만,

 

지난해 봄에는 코로나19 때문에 전국 곳곳의 꽃놀이 축제가 취소되어

 

상춘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는데, 올 봄은 어떻게 될지 알 수가 없네요.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전국 각지로 꽃을 찾아 나들이 할수 있는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멀리까지 퍼지는 꽃향기를 맡으면서 이 봄날의 아름다움과 싱그러움을

 

몸과 마음에 담아둘 수 있는 그런 봄이 될 수 있길 빌어보는 심정입니다.

 

728x90
반응형